본문 바로가기

전동킥보드

유로휠 JOYOR F5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입니다. 오늘은 유로휠에서 판매하고있는 전동킥보드 조요F5 (JOYOR F5)의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동킥보드



전동킥보드는 레저스포츠로 한강공원이나 관광지에서 시간당 금액을 지불하여 빌려타는 모습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관광지 즐기기용 보다는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들 이용하고있는것이 전동킥보드입니다. 많은 전동킥보드 브랜드가 있는데요 오늘은 유로휠의 조요F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킥보드를 구입하시는데있어서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하는냐에 따라서 모델을 선택하시면되겠는데요. 조요F5는대리기사님들이 많이 타는 전동킥보드 중에 하나입니다.



많이 타시는데는 이유있겠죠? 기동성과 주행거리 그리고 내구성를 모두 갖추고 있는 JOYOR F5의 상세 성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휠은 8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고 프로트 타이어는 쥬브타이어(자전거와 같은 타이어) 그리고 리어 타이어는 러버타이어로 통고무로 되어있는 타이어 입니다.




통고무로 되어있지않아서 펑크가 날 일이 없어서 장점으로 꼽자면 장점이겠습니다. 그리고 모터는 48W 500W로써 평지에서는 답답함없이 힘차게 달리는데


문제는 언덕길에서는 힘이 많이 딸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등판각이 최대 30%라는데 솔직히 30%가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언덕길에서는 발킥을 좀해줘야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언덕길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최고속도는 법정기준속도 25km/h 입니다. 하지만 속도 조절장치를 해제하게되면은 최대 40km/h 까지 나옴니다. 제법 빠른속도로 달리기 때문에 운행하실때 조심해야겠구요.




그리고 배터리사양은 리튬이온베터리 13ah 로써 총주행거리가 50km라고 되어있습니다. 60kg인 사람이 25km/h 속도로 일정하게 주행한다면 50키로까지 나오겠지만, 실제로 속도리미티드를 해제하고 타고다니면 최대 40km 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전동킥보드를 알아보시는데 있어서 팁을 드리자면 주행거리는 스팩상 주행거리 -10은 해줘야합니다. 그럼 거의 실주행거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제품중량은 13.5kg 입니다. 대리기사님들이 많이 타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 중량때문이기도 한데요. 바로 윗 단계인 TS600은 중량이 약 18kg 입니다. 5키로 차이면 작은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분이 들기에 18kg 보다는 13.5kg이 더 괜찮겠죠?? 그리고 브레이크는 디스크 드럼방식으로 채용이 되었구요 서스펜션은 프론트에만 있습니다.




서스펜션이 프론트에만 있기 때문에 길이 좋지 못한 곳에서 주행을 하다보면 돌출된곳을 지나갈때 뒤쪽으로 허리까지 충격이 오곤합니다. 리어 서스펜션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조요f5의 최고 단점으로 꼽히는것이 하나있는데 리어등이 바퀴커버에 전기선이 타고들어가서 주행하다보면은 그 선이 바퀴에 쓸리면서 잘끊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리어등이 나가곤 하는데 왜 저렇게 설계를 했는지 참 궁굼한 1인입니다. 저도 벌써 2번이나 끊어져서 2번이나 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원터치 장금방식으로 되어있어서 폴딩할때(접고 피고) 간편하게 폴딩을 할 수 있습니다.유로휠 조요f5의 가격은 인터넷가 748,000원으로 75만원정도에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로휠은 전국에 많은 매장이 있기 때문에 a/s가 유리합니다. 일반 인터넷이서 저렴하게 팔고있는 전동킥보드들은 잔고장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잔고장시에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에 매장이 없다면 수리하기가 불편할 겁니다. 하지만 유로휠은 전국 매장이 약 50여개가 있기때문에 수리에 용이합니다.


요약정리


가벼운 중량으로 여성들이 타고 들고 하기에 적당한 중량을 가지고있다.


전국매장이 있어 수리에 용이하다.


폴딩시 크기가 작아 차에 실고다니기 편하다.


평지에서 힘이좋고 언덕에서는 힘이 조금 딸려서 아쉽다.


리어등은 왜 저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이상으로 유로휠 조요f5의 가격과 성능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