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폐활량 늘리는법 간단한 방법과 운동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오늘은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폐활량이란 한번 공기를 최대한으로 들이마셨다가 내뿜을 수 있는 가스의 최대량을 말하는데요. 저도 나이가 먹고 운동 부족으로 조금만 뛰고 움직여도 너무 힘들고 숨이 턱턱 막히게 되네요ㅜ

그래서 오늘은 운동부족이신 분들, 조금만 움직여도 호흡이 부족하시고 답답한 분들을 위해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걷기운동 , 러닝 , 수영 (유산소 운동)



폐활량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요. 꾸준히 러닝을 해주시면 폐활량을 늘어나면서 체력 또한 좋아지고 덤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러닝이 힘들거나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걷기 운동을 해주셔도 폐활량 늘리는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 늘리는법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운동 해주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영



폐활량 늘리는법에 최고에 운동은 수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수영을 다니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운동효과도 좋고 폐활량 증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 관절이 안 좋으신 어르신분들은 수영을 통해 운동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 복식호흡 



복식호흡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호흡운동으로 폐활량을 늘리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복식호흡 방법은 바른 자세로 반가부좌 자세를 취하고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숨을 마셨다가 숨을 3~5초 정도 참습니다. 그리고 배를 넣으면서 숨을 내쉴 때는 천천히 입으로 내쉽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잘 안되겠지만 꾸준히 하시고 습관이 되시면 폐활량 늘리는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 금연



흡연은 직접, 간접 모두 폐에 가장 안 좋은 것입니다. 금연이 폐에 가장 좋은건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죠.

흡연자분들은 금연이 매우 힘들겠지만 건강을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합니다.


※ 폐에 좋은 음식



모든 건강은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폐에 좋은 음식으로는 복숭아, 토마토, 도라지, 더덕, 비트등 많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시면서 폐에 좋은 음식도 같이 섭취하면 폐활량 늘리는법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폐활량을 늘리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을 개선에 나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