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냄새나는 과일 두리안 효능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특유의 냄새를 풍기는 두리안, 열대과일 중 하나죠. 특유의 냄새와 다르게 달콤한 맛으로 처음 먹기가 힘들지만 한번 먹게 되면 계속 찾게 되는데요. 열대과일의 왕,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가진 두리안 효능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냄새나는 과일 두리안 효능 ★



두리안 효능 



두리안은 인도,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 열대 우림지역에서 재배가 됩니다. 과일 중의 왕자라는 별명이 지어질 만큼 크고 맛있는 과일이지만, 특유에 양파 썩은 냄새로 처음 접하신 분들은 힘들어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리안이 수입이 되면서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두리안에는 엽산성분이 함유되있어 빈혈에 좋은데요. 엽산 섭취가 필요한 빈혈이 있으신 분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피로회복과 노화 방지


비타민B 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 E 군이 함유되어 있어 냉증이나 결림을 방지하고 비타민 C 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주름과 기미를 막아주고, 탈모 황반 변성을 늦춰줍니다.


*에너지 보충


두리안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아 영양 보충이 필요한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기력이 쇠할 때나 에너지가 필요할 때 두리안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고혈압과 부종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압을 안정 시켜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수분을 내보내서 부종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과 소화불량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변비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 외에 뼈 건강, 암 예방, 두통 완화 등 과일에 왕에 별명에 맞게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리안은 당이 높아서 당뇨병 환자는 섭취를 삼가는 게 좋고 칼로리가 높다 

보니 적당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냄새 때문에 힘들었는데 한번 먹어보면 그 맛 때문에 또 먹게 되더라고요. 여러 두리안 효능 맛을 생각하면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