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개인통관번호 조회 와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요즘 좀 더 국내보다 저렴한 쇼핑, 좋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외 직구가 좀 더 저렴해서 저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쇼핑을 하다 보면 개인통관번호가 꼭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 쇼핑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개인통관번호 조회 와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통관번호 조회 와 발급방법 ★


개인통관 번호 조회 와 발급방법


개인통관 번호란 물건을 해외 직구하게 되면 공항 세관에서 통관신고를 진행합니다. 통관을 진행할 때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하고 빠르게 통관처리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먼저 초록 창에 개인통관번호를 검색하시고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에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기입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증방법을 두 가지가 있어요. 휴대폰 인증공인인증서 인증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와 발급 페이지가 뜹니다. 개인통관번호가 없으신 분은 신규 발급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개인통관번호 발급을 받으셨던 분은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개인통관번호 조회 가 됩니다. P로 시작하는 번호가 개인통관번호입니다. 잘 기억하시고 해외 쇼핑을 편하게 합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