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자랑, 발렌시아 이강인 연봉 얼마일까?

축구|2018.12.31 19:42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한국 축구에 미래, 자랑인 이강인 선수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 발렌시아 FC에서 뛰고 있어요. 만 17세에 어린 나이에 엄청난 재능으로 스페인에서 인정받았고, 1군 데뷔 전까지 치렀어요. 또 1군에서 계속 콜업 되면서 빠른 시간 안에 정식 데뷔까지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오늘은 스페인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 연봉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 이강인 연봉 활약 ★

※ 이강인 연봉 얼마일까?





이강인 연봉 은 발렌시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졌어요. 2022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연장하고 바이아웃은 8000만 유로로 발표됐어요. 8000만 유로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62억 원 정도에요. 유망주들 사이에서는 거의 최고가로 생각되는데요. 다른 클럽은 1062억 원을 지불해야만 이강인을 영입할 수 있다는 거예요. 바이아웃 금액이 1062억 원이고, 이강인 연봉 은 대략 10억 정도라고 추정되고 있어요. 만 17세 나이에... 대단합니다. 그만큼 이강인 선수에 실력이 대단하다는 거겠죠? 


※ 이강인 성장기


스페인 축구 협회에서 이강인의 귀하를 추진하다는 보도가 나올 정도로 이강인 선수 실력을 인정받고 있어요. 2017년 TV 날아라 슛돌이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뛰어난 축구 실력으로 축구천재로 인정받았고 바로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에 입단하게 됐어요.



2011년에 유소년 축구 감독의 소개로 스페인에 여러 명문 클럽 입단 테스트를 받게 됐고, 그중에 이강인에게 큰 관심을 보인 발렌시아 FC에 입단하게 돼요. 입단 후 여러 대회에서 MVP로 선정되기도 하고, 2013년에는 득점 왕과 베스트 7에 선정되면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뛰어난 활약으로 여러 명문 클럽에서 러브콜을 보내왔고, 이에 발렌시아 FC는 최고의 대우와 함께 6년 계약을 체결하게 돼요.





2017년에 발렌시아 B팀에 콜업되었고, 만 16세 나이에 프로 무대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어요.


이강인은 스페인 국왕컵 코파 델 레이 32강에서 에브로전에서 1군 무대 데뷔 전을 가졌어요. 이건 구단 100년 만에 최초 아시아 선수로 써, 최연소 1군 데뷔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됐어요. 데뷔 전에서 골대를 맞추기도 했고 뛰어난 활약을 펼쳤어요. 

또 UEFA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트전에 18인 명단에 포함됐지만 아쉽게 출전은 하지 못했어요. 아쉽지만 꾸준히 1군 소집이 된다는 건 빠른 시간 안에 1군 무대에 오를 수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기대가 되네요.


이강인 선수는 아직 어린 나이고 굉장한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이 기대가 되네요. 빨리 스페인 라리가 무대에서 뛰는 이강인 선수를 보고 싶네요.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