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엑셀 중복값 찾기 확실하게 정리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작업을 하다 보면 중복 값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복 값이 들어가다 보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에 정확한 값이 나오지 않고 더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값 찾기 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엑셀 중복값 찾기 정확히 알아보자.





중복 값을 확인할 셀을 선택합니다. 선택 영역에서 중복 값을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복 값을 확인할 영역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 >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거기서 원하는 색으로 중복 값을 표시할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선택을 빨간색으로 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중복 값인 사과를 빨간색으로 표시해주네요. 간단하지요?



어떠셨나요? 늘 엑셀 중복값 찾기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엑셀 중복값 찾기는 단순히 중복 데이터를 찾아서 제거하는 일뿐 아니라, 중복된 값의 스타일을 눈에 띄도록 변환해주기 때문에, 어떤 데이터가 얼마만큼의 주기와 분포도로 동일 현상을 나타내고 있는지를 한눈에 파악하는데 쓰기에도 좋습니다. 

가령 가계부를 엑셀로 쓰는 분이 있으시다면,  어떤 항목을 얼마나 잦은 빈도로 소비하는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업무용이나 일상생활에서 정말로 유용하게 쓰이는 이 엑셀! 오늘 제가 알려드린 이 정보가 유익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한 방법들을 조금씩 알아두다 보면 자연스레 엑셀 고수가 될 수 있으실 겁니다.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여러분들 모두 엑셀의 제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