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트름 나오는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트름은 생리현상 중 하나로 누구나 하는 행위입니다. 음식물을 먹었을 때나, 소화가 됐을 때 자연스럽게 트름을 하게 되죠. 오늘은 이 트름을 하는 이유와 원인을 알아보고 트름 나오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트름 하는 이유와 원인, 트름 나오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자주 하는 사람도 많더라고요. 트름은 왜 하는 것일까요?



트름의 주된 원인으로는 음식을 먹을 때 과호흡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식사를 하면서 음식물과 함께 공기가 식도로 들어갔다가 다시 역류가 되어 나오는 것! 그것을 바로 트름이라고 합니다.



생리적인 현상이라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트름을 하는 것은 좋지 않지요. 예의에 어긋나기 때문인데요. 평소에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이 트름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또 위산의 역류를 막기 위해서 음식을 먹고 바로 누워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속이 더부룩하고 안 좋을 때에는 트름 나오는법을 사용해서 위에 차있는 공기를 빼주는 것이 좋은데요. 등허리를 두드려주거나 검지와 엄지손가락 사이의 혈자리를 눌러 자극해주시는 방법이 트름나오는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트름이 나온다는 건 한편으로는 소화가 잘 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소화제를 먹거나 매실원액을 물에 타먹으면 소화가 잘 되면서 자연스레 트름이 나온다고 하네요.



오늘은 트름 나오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