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19년 삼재띠에는 어떤 띠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이제 구정 연휴도 지났고, 본격적인 2019년 기해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새해 소망들과 계획들 잘 이뤄가고 계신지 어떤지 궁금해지는데요. 사람이 살다 보면 정말 노력해도 안되고, 무슨 일을 하던 잘 안되는 시기가 있게 마련입니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이것을 삼재라는 것으로 해석하는데요. 오늘은 새해를 맞이하여  2019년 삼재띠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2019년 삼재띠와 삼재 뜻 무엇일까?





우선 삼재(三災)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사주명리학에서는 천살,지살,인살 을 두고 삼재라 합니다. 어느 누구나 삼재란 십이 년 만에 한 번씩 돌아오는 흉신으로서 여덟 가지 재난을 발생시키는 고난을 주는 신이라고 하네요.



각각의 살의 뜻을 풀어보자면, 천살은 천재지변으로 당하는 사고나 불가항력적인 사고를 의미합니다. 지살은 교통사고나 각종 노상의 횡액을 말하지요. 인살은 각종 보증이나 사기 수에 고통 당함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2019년 삼재띠는 어떤 띠 들일까요? 바로 뱀띠, 닭띠, 소띠 입니다.



삼재가 들면 자신에게 삼재팔난(三災八難)이라는 것이 생긴다고 하네요. 삼재팔난의 글자 의미를 풀어보자면~ 삼재는 화재, 수재, 풍재를 말하며, 팔난은 손재, 주색, 질병, 부모, 형제, 부부, 관재 학업 등을 말합니다.



삼재가 들면 삼 년 동안 이러한 것들로부터 고통을 받는다고 하는데 제일 먼저 시작되는 때가 들삼재라 하며, 중간이 눌삼재라 하고, 마지막 해를 날삼재 라고 합니다. 그래서 언제나 세 개의 띠가 해당 연도의 삼재에 해당되고 이것이 반복해서 주기적으로 찾아오게 되는 것이죠.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2019년 삼재띠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운명은 개척해나가는 것이니 삼재라고 해서 너무 두려워마시고 매사 신중하고 현명하게 일 처리하면 별일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