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고클린 사용법 알아두면 유용하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은 내 컴퓨터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고 계시나요? 한 번도 사용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고클린! 그만큼 사용이 간편하고, 업무 효율을 늘려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을 알아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고클린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알아두면 유용한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ui 도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이라서 더 좋아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고클린 사용법 세 가지를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유용한 기능은 바로 하드디스크 최적화입니다. PC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과부하를 줄여 최적의 PC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중요 파일은 삭제되지 않으니 걱정 안 하셔 됩니다. 처음에 불필요한 파일을 검색하고 검색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삭제]를 눌러 전부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되는 주요 파일들은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파일"입니다.





두 째 유용한 기능은 시작 프로그램 관리입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많은 바로 가기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으면, 컴퓨터 자체 속도를 느리게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고클린의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꼭 필요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은 삭제를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 고클린 사용법은 액티브(Actve) X 삭제 기능입니다. 액티브 X는 특정 웹사이트에서 실행하기 위한 기능들을 위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하는 미니 프로그램들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을 사용하다 보면 깔리는 것들입니다. 보통 은행 업무 등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한번 설치 후 다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데다, 당히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약 15일 주기로 사용하지 않는 ActiveX 들을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고클린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