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엑셀 가계부 양식 만드는 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2019년도에는 한층 오른 물가 덕분에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최고의 재테크는 바로 번 돈을 꼼꼼하게 아껴 쓰는 것이라고들 하죠. 그래서 가계부 쓰시려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직접 손으로 기입하기에는 번거롭고 귀찮은 데다, 데이터 관리도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게 엑셀 가계부 양식으로 관리를 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엑셀 가계부 양식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 사용법도 알려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엑셀 가계부 양식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엑셀 가계부는 인터넷에 화려하게 많은 기능이 들어간 것들도 다운이 가능하지만,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서 쓸 수 있습니다. 만들어서 쓰는 엑셀 가계부 양식은 나에게 필요한 기능만 넣어서 간편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데요. 우선 엑셀의 리본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이 부분을 보면 여러 가지 기본 제공이 되는 양식들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 연결되어있는 MS 서버에서 검색을 통해 양식을 가져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중 엑셀 가계부 양식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은 개인 월별 예산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파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실제 생활에 필요한 경비 품목 내용이 다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항목은 삭제하고 부족한 항목은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죠.


가계부 사용하시면서 엑셀 중복값 찾기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엑셀 가계부 양식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작은 돈을 아끼고 절약하면 결국 큰돈이 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도 2019년에는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를 통하여

보다 알찬 금전관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