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송하는법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몇 년 전부터 강세를 보인 개인 방송 시장은 이젠 아주 익숙하게 느껴질 정도로 상당히 그 규모가 커졌습니다. 그에서도 특히 게임 방송에 집중하여 많은 유저 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트위치인데요. 오늘은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송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송하는법 알아보자.




 

트위치란, 미국 트위치 사의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스입니다. 국내의 아프리카 tv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트위치는 한국에 국한된 서비스가 아니라 전 세계 최대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지요. 


2017년 초 인터넷 트래픽 정보 제공 사이트인 시밀러 웹 기준으로 보면 트위치는  한 달 평균 8억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인터넷 트래픽이 가장 많은 수로 상위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이지요. 2017년 이후 한국 내 생방송 플랫폼에서도 아프리카TV 다음으로 거대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송하는 방법은 우선 트위치 앱을 켜서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다음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을 누르시면 내 닉네임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다시 한번 우측 상단의 내 닉네임이 나온 부분을 눌러 설정을 누르시면, 내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내 닉네임을 변경하시면 끝이죠.





트위치로 방송을 하는 방법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보다는 pc로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또한 서버 문제로 많은 사용자가 몰릴 시에는 버퍼링이 심해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더더욱이나 그렇죠.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트위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이드를 보고 따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송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유용하셨나요? 부디 조금이나마 읽어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