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해보기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본격적으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주변에 많은 분들께서 해외여행 계획을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발견하게 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는 적게나마 현지 통화가 필요한 법인데요. 때문에 여행 준비를 하시면서 출국 이전에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모두 다 조금씩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려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해서 이용해 봅시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상위의 링크 주소는 은행 연합회의 외환 길잡이 사이트입니다.


각각의 은행별 인터넷 환전 안내와 은행별 환전이 가능하다고 공지가 되어있는 주요 통화, 인터넷 환전수수료 우대율 비교, 은행별 인터넷 환전 가능 통화, 공인인증서 없이 환전이 가능한 은행 등등 정말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지금 해외에 나가기 전에 환전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 알아두시면 정말 유용한 홈페이지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의하면, 환전을 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 라고 합니다. 우선은, 인터넷(우대율 최대 90%)을 이용하는 것이에요. 인터넷을 통해 사전에 미리  환전 신청 후 외화 수령하면 더 저렴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통화라 할지라도 은행별로 할인되는 환전 적용률이 다르니, 위의 표를 꼼꼼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기본적으로 출국 전 환전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주거래은행의 인터넷과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이 저렴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거래 고객의 경우엔 은행별로 추가 환전을 해주니, 이를 적극 이용해보세요!


오늘은 은행별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