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목젖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목젖이 붓는 분들이 있으실거예요. 감기랑은 또 다른 증상이라서 병원을 가야 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조금 되실 텐데요. 때문에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목젖 부었을때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목젖 부었을때 대처 방법 확인해보세요.





우선 첫 번째로, 목젖 부었을때 내 증상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체크가 필요해요. 너무 심하게 목이 부어서 음식물은커녕 물조차 삼키기 어렵고 열까지 난다면 꼭 병원을 찾아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죠.


만약에 그 정도로 심하지 않다면, 몸속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활성화되어있는 상태이므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모과차나 유자차를 드셔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면서 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편도선이 부어서 목젖이 부었을 때는, 목 주변까지 같이 부어서 마사지를 해주는 게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수건이나 팩으로 목 주변에 대고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는 정도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카프로 목을 감싸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목젖 부었을때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을 이용하여 건강을 지키고 얼른 완쾌하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