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눈 다래끼 빨리낫는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피곤하면 눈에 오돌토돌한 돌기가 생기게 되는데, 이를 다래끼라고 부릅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두 번쯤은 겪게 되는 신체의 현상인데요. 다래끼가 나면 눈을 뜨고 감기가 상당히 힘들어지고 통증을 느껴서 일상생활하기가 불편해지게 되지요. 때문에 오늘은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다래끼 원인과 다래끼 빨리낫는법!! 





우선 첫 번째로, 다래끼가 났을 때는 절대로 손으로 비비거나 자꾸 만져서는 안됩니다. 특히 다래끼의 수포가 외부로 나와있을 경우, 더더욱 만져서는 안되는데요. 


염증이 외부의 자극을 받아서 더 커질 수도 있고, 세균이 감염되면 정말 큰 문제로 번질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두 번째 방법은, 눈 주위를 타월로 10분 정도 따뜻하게 온찜질 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경우에는 겉에 난 다래끼보다도 속다래끼 빨리낫는법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눈 주변부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염증이 더 빨리 사그라 든다고 하네요. 더불어 우리 신체기관 중 눈은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래끼가 너무 심할 경우에는 가까운 안과를 찾아가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법 중에 대표적인 것은 항생제 치료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꼭 전문의와 상담 후에 약 처방이 필요한 방법이므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