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pdf 따는법 아주 쉬워요, 간단하게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pdf는 업무상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일반적인 공문을 주고받을 때에도 자주 이용되는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때에 자주 이용되기 때문에 pdf 따는법을 알아두시면 여러모로 도움 되는 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pdf 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PDF 따는법 아주 간단하게 따라 해 보자.



저는 크롬 기준으로 pdf 따는법을 순차적으로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웹페이지를 보다가 이 부분을 pdf로 저장하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알아두시면 매우 편하기 때문이죠. 


저는 크롬을 사용했지만, 비단 크롬뿐만이 아니라 각각의 브라우저에서는 모두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오니 하나를 알아두시면 사파리나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에서도 응용이 가능하실 거예요.




우선 컨트롤+p를 누르시거나,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눌러서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쇄 페이지가 나오면 기본적으로는 프린터 인쇄가 설정이 되어 있으실 거예요. 우리는 pdf 따는법을 원하고 있으니 위의 사진 속 빨간 부분을 눌러서 pdf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위의 부분에서 로컬 대상의 pdf로 저장을 눌러주신 다음에 저장해주시면 보고 계신 사이트가 pdf로 잘 저장되시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실 거예요! 


오늘은 pdf 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유용하게 사용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보다 알찬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