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점빼고 재생테이프, 회복기간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피부 미용을 목적으로 점이나 주근깨를 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지지게 되면, 약간의 상흔이 남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 점을 빼셨거나, 빼려고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점빼고 재생테이프, 회복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려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점빼고 재생테이프, 회복기간 대해 알아볼께요.





레이저의 시술 방법에 따라서는 흉터나 상흔이 아예 남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깊은 점의 경우엔 불가피하게 새 살이 차오를 때까지 회복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이런 경우엔 치료 부위에 피부세포가 재생되는 데 도움을 주는 재생테이프를 부착, 피부를 보호하게 되는데요.



점 제거 후 첫 1주일은 특히나 더 중요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피부 세포가 재생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에 관리를 잘못 할 경우 자칫 점을 뺀 부위가 흉터로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재생 테이프를 붙여서 보다 피부의 재생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재생 테이프는 외부 감염을 막아줌과 동시에 피부 재생의 속도를 빠르게 촉진시켜 주지요.





기간의 경우에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체로 1~3일 간격으로 1~2주 동안 교체해 가면서 붙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재생 테이프를 교체할 때는 소독을 위해서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 닦은 후 붙이는 것이 좋고요. 깊은 점은 그만큼 상처도 깊으므로 재생 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붙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점빼고 재생테이프, 회복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이 도움이 조금은 되셨을까요? 그러셨기를 바라며, 이만 줄여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