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귀뚫고 염증, 부음, 술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소독 관리방법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미용의 목적으로, 혹은 종교적인 이유에서, 인간은 아주 오래전부터 피어싱을 해왔습니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예뻐 보이고 싶은 이유에서 귀를 많이 뚫는데요. 귀뚫고 염증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심하게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바로 귀를 뚫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귀뚫고 염증, 소독, 술, 부음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귀 뚫고 관리방법, 염증, 부음, 술, 소독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염증 관리를 위해서는 항소염제를 복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약국에서 가셔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므로, 구하기도 쉬울 것입니다. 항소염제는 염증 유발을 막고 귀 뚫은 자리가 예쁘게 아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 번째로 환부의 소독과 관리는 소독약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간혹 술 등으로 소독을 시도하여 크게 탈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반드시 약국에서 항소염제 구입하면서 같이 소독용 에탄올과 솔트액, 탈지면을 함께 구입하세요!



소독용 에탄올로는 귀걸이의 침 부분을 소독해주시면 되고요. 솔트액으로는 귀 뚫은 부위를 소독해주시면 됩니다. 탈지면에 적정량 덜어내어 살짝살짝 닦아주시면 끝입니다.


오늘은 귀뚫고 염증, 소독, 술, 부음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부디 예쁘게 귀를 뚫으시고 관리 잘 하셔서 빨리 아무 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