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생활기록부, 성적, 정보 인터넷으로 이용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나이스는 쉽게 말해서 1만여 개 초ㆍ중ㆍ고ㆍ특수 학교, 178개 교육지원청, 17개 시ㆍ도교육청 및 교육부가 모든 교육행정 정보를 전자적으로 연계 처리하며,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행정안전부(G4C), 대법원 등 유관기관의 행정 정보를 이용하는 종합 교육행정 정보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란?





우선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게 학생 정보, 학생생활, 학생건강, 학생상담, 학생교육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내 자녀의 학생 생활기록부와 학교에서 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서 각각 세부적으로 모니터링과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성적표 나오는 날 부모님을 속이는 것이 가능했다지만, 지금은  언감생심인 이야기가 된 셈이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각종 학부모 이용 서비스들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캐시를 충전하고 권한을 부여받으면, 문자메시지를 받는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고 해요!


오늘은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개략적으로나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제가 올려드린 링크로 들어가셔서 한번 내 자녀의 정보를 조회하는 데에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더욱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