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과 치료방법 알고 건강 관리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요즘은 미세먼지도 많고, 환절기이다 보니 침삼킬때 목아픔 현상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으실 텐데요. 갑작스럽게 목이 아프면 왜 이런지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오늘은 목이 아픈 분들을 위해서 침삼킬때 목이 아픈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 신잡 ★

※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과 치료 방법 알아보자



우선 기침이 나온다거나 일반적으로 계속 목이 아픈 것이 아니라 침을 삼킬때만 목이 아프다면 편도선염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편도는 우리 몸에 있는 퇴화기관으로 일반적으로는 몸 바깥에서 침입한 세균 등으로부터 일차적으로 몸을 방어하는 면역기관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편도에 염증이 생기면 목이 많이 아프고 특히나 침을 삼킬때에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편도선염은 급성 편도선염과 만성 편도선염으로 나뉜다고 해요. 


보통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39~40도의 고열이 나고 머리가 아프거나 팔다리가 쑤시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미온의 물을 많이 마시고 목 주변에 스카프를 둘러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분 섭취도 중요하고요. 하지만 너무 심하다면 병원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항생제와 소염제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손을 잘 닦고 금연, 금주, 소금물로 목을 헹구어 주는 것이 편도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침삼킬때 목이 아픈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아프면 역시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