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훈련소 군입대 준비물 꼭 필요한 것만 챙기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대한민국은 분단국가로 20살이 넘은 성인 남성은 의무적으로 군대를 가게끔 제도화가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군입대를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군입대 준비물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군입대 준비물 필요한 것만 챙겨 입소하자





우선 필수로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신분증입니다. 


이는 입영통지서에도 명시되어있는 준비물로, 없으면 퇴소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정신없는 와중이라 할지라도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첫 번째 준비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군입대 준비물로는 나라사랑카드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것도 입영통지서에 적혀는 것으로 이 카드 연결계좌로 군대의 월급을 받게 됩니다. 

분실하거나 깜빡하고 집에 놓고 올 경우에는 재발급을 해야 하는데 안 그래도 힘든 훈련소 생활에서 이런 부수적인 일까지 해야 하면 몹시 피곤해지겠죠. 



꼭 먹어야만 하는 약이 있다면 약물과 처방전도 함께 가지고 가야 합니다. 


원칙대로는 훈련소 안에서는 꼭 필요한 약으로 증명이 된 약이 아니라면 대부분 반송처리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약을 들고 갈 때는 이것을 증명해줄 의사의 처방전도 같이 들고 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 입대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2019년 군대월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돼요.



오늘은 군입대 준비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음 글에서는 더욱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