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쉽게 발급받아요.

유용한 정보|2019.07.07 05:00

안녕하세요 코쁠소입니다. 자격득실 확인서는 개인의 건강보험 자격이력을 알아볼 수 있는 서류에요. 이렇게 증명서류가 필요할 때가 참 많은데, 발급할때마다 발급방법, 장소, 필요한 준비물... 참 번거롭고 어렵워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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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간단하게 해보자.



★ 직접 방문하기 

 

건강보험공단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발급받기


★ 건강보험공단 콜센터 (1577-1000) 


콜센터에 전화해서  본인인증 후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팩스로 발급받기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


 인터넷에서 공인인증서 인증하고 받기. 출력, 팩스




가장 쉬운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인터넷 발급이에요. 


포털사이트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검색하시면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가 나옵니다. 위에 링크 타고 들어가셔도 돼요.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첫 페이지 상세 메뉴에 자격 카테고리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딱 보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서류 발급에 공인인증서는 필수에요!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시면 끝이에요. 간단하죠?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3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발급받으시면 되겠네요. 포스팅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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