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유 유산균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유산균은 몸속에 세균을 막고 몸에 건강을 유지하게 해주는 이로운 착한 균입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많은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어요. 유산균에 장점은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매우 좋은 균입니다.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모유 유산균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모유 유산균 효능,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모유 유산균은 여성의 모유에서 유익한 미생물을 분리하여 배양한 것인데요. 배변활동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요즘 인기가 많은 거 같아요.





모유 유산균 효능으로 비만 세균을 억제하고 장내 유인한 균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모유 유산균에 있는 포함돼있는 락토바실러스 퍼멘턴이 장내 건강 개선을 도와주고 지방세포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흡수가 잘 되는 단당류를 소화가 잘 안되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작용을 해서 변으로 빠져나가세 하면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백색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아요. 여름을 대비에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모유 유산균으로 유산균 다이어트를 해도 좋을 거 같아요.


모유 유산균은 이로운 균으로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 좋다고 너무 과하게 복용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1일 섭취량을 잘 지쳐주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모유 유산균 대해 알아봤는데요.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