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과 신청방법 대해 알아보자

유용한 정보|2019.07.11 17:55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거나 사고가 나면 벌점을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반대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잘 지키기만 하면 플러스 점수를 받는 제도가 있어요. 바로 착한운전 마일리지입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는 제도인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모르고 이용을 못하고 있는 거 같아서, 오늘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이용 혜택과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자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말그대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건데요. 2013년 8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1년동안 서약내용을 지키면 10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누적된 마일리지로 면허 벌점을 감경받을 수 있어요.





매년 마다 10점씩 적립이 되고, 마일리지는 소멸되지 않는다고 해요. 이 점수들은 면허 별점을 받거나 면허정지를 당하셨을 때 사용해서 감경 처리를 할 수 있어요.


서약 중에 교통사고나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다시 신청을 해야 되고,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할 수 있어요.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첫 페이지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신청하기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


또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 지참해서 경찰서나 파출소에 직접 방문에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어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혜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청도 간단하고, 마일리지도 도움이 많이 되니 운전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네요.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