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하철 유실물 센터 이용해서 잃어버린 물건 찾아가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지하철 타고 다니실 때 소지품을 두고 내린다거나,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정말 당황스럽고 속상하죠. 소지품을 못 찾을 거 같고 포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귀중한 내 물건을 꼭 찾아야겠죠? 지하철에서 잃어버린 유실물을 찾아주는 지하철 유실물 센터가 있어요. 오늘은 지하철 유실물 센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지하철 유실물 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다음에서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을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은 지하철뿐만 아니라 장소에 상관없이 다른 곳에서 잃어버린 물건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에 유실물들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찾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또 습득물도 올려서 빨리 주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줄 수도 있어요.


메뉴창에 잃어버렸나요? (분실물)을 클릭해 주시면 돼요.





분실물 검색이 가능해요. 분류명, 기간, 분실 지역, 장소를 상세하게 정확하게 입력하면 찾는데 더 도움이 되겠죠?




분실물을 검색하면, 분실물 명과 분실 장소, 분실 일자가 자세하게 나와요. 확인하시고 유실물을 찾으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유실물 센터로 직접 방문에서 찾는 방법도 있어요.  각각 호선에 유실물 센터에 위치와 전화번호에요. 위치랑 시간 정확히 확인하시고 찾으로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지하철 유실물 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보시고 잃어버린 물건들 꼭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