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눈 실핏줄 터짐 왜 그런지 이유와 치료방법 알고 가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눈은 우리 몸에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사물을 보고 역할을 하는데요. TV나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눈에 피로를 주는 경우나, 과도한 일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피로가 쌓여서 눈에 핏줄이 터지는 겨우도 있어요. 오늘은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눈 실핏줄 터짐 이유와 치료방법 확인해봅시다.



눈 실핏줄 터지는 것을 결막하 출혈이라고 합니다. 눈동자는 결막으로 쌓여있는데, 결막에 있는 혈관이 터지면서 아래쪽으로 피가 고이게 되고 이피가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첫 번째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혈압이 상승하면서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있고, 과도한 피로가 생기면 눈이 먼저 충열 되기도 해요.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이는 게 중요하겠죠. 가장 어려운 방법이네요.. 이놈에 스트레스, 피로





두 번째 유행성 각결막염이세균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눈에 세균이 들어가 생기는 감염인데요. 이럴 경우 빨리 안과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해요. 



세 번째 과도한 자극으로도 눈 실핏줄 터짐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기침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을때 순간적으로 압력이 가해질 때나, 눈을 비빌 때나 외부 충격으로 터지는 경우도 있어요.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착용할 때 눈에 상처가 나서 발생할 수도 있고, 렌즈를 장시간 착용해서 눈에 피로가 쌓여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실핏줄 터짐 증상이 계속 지속되면 다른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게 좋고, 눈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죠.  또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게 중요해요.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고, 눈 마사지나 눈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눈 실핏줄 터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