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뇌진탕 초기증상 확실히 알고 조심합시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뇌는 정말 중요한 곳에요. 우리 몸에 여러 가지 기능들을 담당하고 있죠. 뇌는 머리에 뼈로 둘러싸여 있지만 강한 충격으로 뇌가 다치기라도 하면 기능들이 마비될 수도 있고 심하면 사망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다치면 꼭 잘 확인하고 병원에 가야 돼요. 오늘은 뇌진탕 초기증상 대해 알아보고 미리미리 예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 뇌진탕 초기증상 ★

※ 뇌진탕 초기증상 대해 알아보자.





뇌진탕은 머리에 강한 외력이 작용한 직후에 일어나는 증세를 말해요. 저도 운전 중에 가벼운 접촉 사고가 난 적 있는데 머리를 다쳐서 굉장히 고생한 적이 있어요. 저는 바로 병원에 가서 뇌진탕 초기 진단을 받고 빨리 회복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상처가 눈에 보이지 않으면 병원 잘 가지 않죠. 머리를 다치면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뇌진탕 초기증상 의심되면 바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 돼요.



뇌진탕 초기증상 으로는 머리가 점점 아파지고, 현기증과 어지럼증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사고 당시에 놀라고 몸이 긴장해서 아픈지 모르다가 긴장이 풀리면서 점점 아픈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충격으로 인해 기억이 잘안 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요. 사고 당시 기억을 잃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또 귀에서 이명 현상 "삐"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머리를 다치면서 뇌에서 귀를 담당하는 신경이 다쳐서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이명 현상이 지속되면 바로 병원에 찾아가는 게 중요해요.





속이 메스꺼워 구역질이나 구토를 할 수도 있고 시야가 흐릿해질 수 도 있어요. 또 뇌에 신경이 다치면서 똑바로 걷기가 힘들고 균형을 잡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최대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게 중요해요.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뇌진탕 초기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에 찾아가 MRI, CT 촬영으로 정밀하게 검사를 받는 게 중요해요. 뇌출혈이나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