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호수 재는법 확인하자. 완벽 정리!

유용한 정보|2019. 3. 4. 16:27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반지는 예로부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의 장신구로써 활용이 되어왔습니다. 그 역사는 무려 몇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아주 고대의 종교적인 의식에 사용되던 제사장의 반지부터 연인들의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결혼반지까지- 그 사용법과 쓰임새, 의미도 다양하지요. 오늘은 자신의 반지 호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고 편하게 반지 호수 재는법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반지 호수 재는법 알아보께요.





반지를 잘 끼고 다니기 위해서는 자신의 손가락 사이즈에 맞는 반지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우선 반치의 호수는 위와 같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호수를 측정하고 자신의 반지 호수가 몇인지를 기억해두면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구입하실 때 편하시겠죠? 물론 액세서리 제조 업체마다 약간의 반지 사이즈에 오차가 있을 수는 있으므로 구입 시에 자세한 사이즈 문의는 필요하겠죠. 평균치이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집에서 별다른 도구 없이 반지 호수 재는법은 바로 종이와 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종이를 길게 잘라서 반지 호가 궁금한 손가락에 휘감아줍니다. 한 바퀴 되는 지점에 표기를 하고 그 종이의 길이를 재주면 끝이니, 매우 간단하지요.




하지만 실제 금속은 종이와 다르고, 디자인에 따라서 손에 들어가는 착용감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렇게 측정한 호수는 오차가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시고 구입 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세서리 매장에 가면 귀걸이와는 달리 반지는 착용해보는 것이 가능하니, 직원에게 호수를 재 달라고 하거나 구입을 원하는 제품을 착용 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네요.


오늘은 반지 호수 재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