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링가 효능 알아보고 제대로 섭취하는 법!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은 기적의 나무라 불리는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최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모링가인데요. 오늘은 이렇듯 여러 가지 성분들로 몸에 좋다고 하는 모링가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슈퍼푸드 모링가 효능 대해 알아봅시다





모링가는 콜레스테롤 예방, 항염증 작용부터 시작하여 시력 개선, 에너지 증가, 혈압 정상화, 피부 건강 회복, 소화 기능 개선, 면역 시스템 강화, 노화 방지까지! 그야말로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식품입니다.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 향상을 가져다줄 수 있고 거의 모든 부분에서 약효를 가지고 있어서 예로부터 필리핀에서는 실제로 만병통치약이라 불렸다고 하는데요. 필리핀 어로 모링가는 말룽가이라고 발음한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나무인데요. 한번 자라기 시작하면, 20년 동안 살 수 있는데 씨를 뿌린 후 10개월 만에 3m나 자라나서 나무들 가운데에는 가장 빨리 자라는 종류 중 하나라고 합니다. 모링가 나무는 연하고 껍질이 얇은데 이 껍질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된다고 해요. 나무의 모든 부분이 인체에 유용한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독성이 있는 유일한 곳이 껍질 부분이라고 합니다. 


모링가 나무의 가장 좋은 부분은 잎인데요. 인도 전통 의학에서는 모링가 효능을 이용하여 수백 가지의 질병을 치유하는데 옛날부터 모링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지요.




이런 슈퍼 푸드인 모링가 효능으로 가장 손에 꼽히는 부분은 바로 항산화제와 항염증제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36가지 이상의 항염증 혼합물이 자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최고의 천연 항산화 원천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듯 우리 몸에 참 좋은, 모링가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올해에는 몸에 좋은 모링가 챙겨드시고 모두들 건강 챙기며 생활하시기를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