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유용한 정보|2018.10.01 17:24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은 한 번쯤 장염에 걸려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장염은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세균, 바이러스가 장에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장염은 평소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장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걸리면 구토와 설사로 어떤 음식을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구도와 설사로 영양분과 수분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음식 섭취가 중요하죠. 그럼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죠.


바나나


바나나에는 설사와 변비에 좋은 섬유질 펙틴 성분이 포함돼있고 장의 활동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장염에 걸렸을 때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매실


매실은 평소 소화제로도 많이 먹는데요. 매실에는 독성물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고 특히 파크리산 성분이 해독작용을 하여 배탈이 나 장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U 성분이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염증을 완화시켜 주면서 장염에 걸렸을 때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대장질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감에 함유되어 있는 떫은맛을 내는 성분 탄닌이 포함돼있어서 장염에 걸렸을 때 설사를 진정시켜주는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이온음료


장염에 걸렸을 때 설사와 구토로 인해 빠져나가는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이온음료 이외에 따뜻한 보리차도 도움이 됩니다.

 


감자


감자는 장에 좋은 음식으로 장에 점막을 보호해주면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장염에 안 좋은 음식은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고 밀가루 음식, 유제품은 장염에 매우 안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장염에 걸렸을 때 자제하셔야 합니다.


장염에 예방으로는 손을 자주 씻고 상한 음식을 피하고 음식물을 끓이거나 익혀서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