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생리전 가슴커짐 , 가슴통증 생리전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게 됩니다. 생리전에 가슴 통증, 아랫배 땅김, 감정 기복 등 여러 가지 생리전 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매달 느끼는 고통이기 때문에 원인을 알고 조금이라도 준비를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생리전에 찾아오는 생리전 증후군과 생리전 가슴커짐 , 가슴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전 가슴커짐 , 가슴통증 , 생리전 증후군★



생리전 증후군


생리전 증후군(PMS)는 생리 2주 내지 1주일 정도 전에 나타나고 생리가 시작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생리전 증후군으로는 피로감, 가슴 커짐 , 가슴 통증, 감정 변화, 두통, 폭식 등이 나타납니다. 민감하신 여성분들은 생리 전부터 생리가 시작했을 때까지 느낀다고 하네요. 이런 증상은 배란이 지나면 더 심해지고 생리 전 일주일 전이 증상이 최고조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생리전 가슴커짐 통증 원인



생리전에 되면 가슴이 팽창되고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는데 이유 스트레스와 생활식습관에 있고 가장 큰 원인은 여성호르몬의 분비 때문입니다. 그 밖에 운동부족이나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영향을 끼칩니다. 


생리전 증후군 예방법



생리전 증후군 예방법으로는 식습관 개선으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카페인을 피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 꾸준한 운동으로 산책 걷기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는데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 분비에 영향 주게 되면서 가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 기간에는 가슴에 압박을 주지 않는 느슨한 옷이나 속옷을 넉넉하게 입고, 가벼운 가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생리전 가슴커짐 , 통증, 생리증후군에 대한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