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택시 할증시간 알고 이용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중교통수단인 택시를 많이 이용하시죠. 급한 약속이 있을 때나 장거리 이동, 버스나 지하철이 끝났을 때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하시는데요. 할증되는 요금을 모르고 타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오늘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택시 할증시간 적용이되는지, 요금은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할증시간, 할증요금


택시 할증시간 및 요금


먼저 초록 창에 전국 택시운송 사업조합연합회를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전국 택시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찾아보실 수 있네요. 택시 할증시간 , 요금 , 유실물 센터 등등 손님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정리있습니다.

 




전국 택시운송 사업조합연랍회에 접속하셔서 지역별 택시요금 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밖에 콜택시나 유실물에 관한 정보 택시에 관한 뉴스, 법령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지역별로 택시요금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택시 할증 시간 , 기본 요금, 중행 요금을 확인하시면 택시를 이용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택시 기본요금은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네요. 2800원~3300원으로 부산이 기본요금이 가장 비쌉니다. 택시 할증시간 전국 모두 동일하게 00시~04시까지 적용되고 할증요금은 기본요금에 20%가 더 많이 부과가 됩니다. 만약 택시 할증시간 이용을 하시면 기본요금이 3000원에 20%로 가 추가된 3600원이 요금으로 발생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할증시간 전에 택시를 탑승한 후에 할증시간이 지난 후에 내리면 어떻게 요금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할증 전에 탑승했기 때문에 요금도 할증 전 요금이 청구 됩니다. 그리고 택시를 이용할 때 사업구역 외의 목적지를 가게 되면 요금이 가적으로 20%가 더 청구됩니다. 꼭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택시 할증시간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보를 잘 보시고 택시요금 알고 이용합시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