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건증은 음식점, 식품, 요식업 업계에서 근무를 하시려면 꼭 반드시 필요한 증명서입니다. 또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보건증이 필수로 필요한데요. 보건증은 가까운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서 건강검진을 먼저 받으신 후에 약 5일 후에 발급이 됩니다. 직접 보건소를 방문해서 수령 가능하지만 오늘은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일단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건강검진을 받으셨으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공보건포털에 접속 후에 오른쪽 프린터 모양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먼저 개인 정보 입력 및 본인확인 하단에 동의 항목에 체크해주시고 검사를 받으셨던 보건소를 입력해주시고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로만 확인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으로도 가능하네요. 두 가지 방법 중에 편한 방법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 후에 온라인 제 증명 발급시스템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클릭하시면 접수번호를 선택하고 용도를 기재하신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하신고 발급받기를 누르시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 완료됩니다.



참고로 보건증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기간 안에는 계속 발급이 가능하니 기간 안에 

발급받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