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입주변 포진 물집, 가려움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입주변 포진 물집이 반복적으로 생기게 되는데요. 저도 피곤하면 자주 입주변 포진이 자주 생기더라고요. 입주변 포진이 생기는 것을 헤르페스라고 하는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질환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입주변 포진 , 헤르페스 바이러스 질환


입주변 포진 , 헤르페스 바이러스 





입주변 포진 물집이 헤르페스 질환인데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감염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단순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면 발생하는 질환으로 한번 감염되면 신체에 머물러 사라지지 않고 신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헤르페스는 주로 유아기 때 첫 감염이 발생하는데요, 부모로부터 감염이 이뤄지고 증상은 열을 동반하면서 입안에 생긴다고 합니다. 성인에 경우 입술 가장자리에 물집이 생긴고 회복하는데 최소 2주 정도 걸리게 됩니다. 또 그 부위에 발열이나 피로감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면 오래 지속될 수 있어 병원을 찾아가시는 게 좋습니다.


치료법





헤르페스는 한번 감염이 되면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 때 다시 발생하기 때문에, 체력관리와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 2차 감염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입주변 포진 손으로 만지는 것은 삼가주시고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비타민이 높은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 포진 물집, 헤르페스가 감염되기 전에 미리미리 면역력을 높이고 몸을 관리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