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똥 원인 예방법을 살펴보자

유용한 정보|2018.11.08 19:12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은 대변을 보시다가 종종 작고 딱딱한 변을 보신 적이 있으시죠? 토끼똥 같은 형태에 대변을 보게 되는데 바로 변비에 일종입니다. 토끼똥은 변비이기 때문에 방치하면 치질이나 다른 질환이 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토끼똥 원인 예방법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토끼똥 원인 ★


토끼똥에 대해 알아보자 





딱딱하고 둥글둥글한 똥에 형태가 토끼똥이라고 부르는데요. 토끼통은 변비에 일종으로 장이 좋지 않아 변이 딱딱해지고 장시간 유지되면 치질에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보통 건강한 대장은 수분인 70~80% 포함돼 있는데, 토끼똥은 대장에 수분이 60% 이하로 수분이 부족해서 변이 작고 둥글게 끊겨서 나오는 변비 증상입니다.



토끼똥 원인은 변이 장에 오래 머물면서 대장에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변이 딱딱하게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습관배변습관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토끼똥은 주로 어린이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배변습관이 이유라고 하네요. 아이들은 놀이에 집중해서 대변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거나 참는 경우가 많고, 다른 환경에 화장실에 익숙하지 않아서 배변을 쉽게 못하고 참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토끼똥 원인 해소를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당근, 미역, 키위 같은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해주고 유산균을 섭취해서 장내 연동운동을 도와 원활한 배변활동을 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또 물 많이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토끼똥(변비) 탈출을 위해 정해진 시간에 배변을 보면서 습관을 들이는 것도 매우 좋은데요, 좋은 배변습관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할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