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계산기

유용한 정보|2018.11.27 13:26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요즘 정말 취업이 어려운데 어쩔 수 없이 회사를 나가게 되면 정말 막막할 거예요. 다달이 빠져나가는 돈을 감당하기 힘들 텐데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국가에서 실업급여로 재취업을 하는 동안 지원해주는 급여가 있습니다. 개인 연령과 근무기간에 따라 실업급여가 다르기 때문에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해서 예상급액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실업급여 계산기 활용 예상급액 알아보자 ★

※ 실업급여란 ?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한 근로자가 근로의 의사와 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취업하지 못해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지급받는 급여를 말합니다.




※ 구직급여의 수급 요건


*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 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일 것

*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일 경우

*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

*이직 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일 것


실업급여 주급자가 구직활동을 하는 동한 지급되는 것으로 정식 명칭은 구직급여입니다. 또 스스로 직장을 그만두었거나 중대한 귀책사유로 해고 또는 권고사직한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 자격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 실업급여 계산기 확인해보자



고용보험 홈페이지(www.ei.go.kr) 접속하시면 하단에 개인해택안내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이 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필수 입력으로 주민등록번호 6자리고용보험기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 실업금여액 계산기간을 뜹니다. 3개월 월 급여액을 입력하시고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만 29세 교용 보험기간은 3년, 월 급여 300만 원으로 설정했어요.

1일 실업급여 수급액 54,216원, 예상 지급일 수 120일, 총 예상 수급액 6,505,920원

본인에 나이와 급여 설정하면 예상급액을 볼 수 있습니다.



1일 구직급여 수급액 : 퇴직전 3개월간의 1일 평균임금이 최저임금일액의 90% 미만일 경우에는 1일 5,4216원(이직 일이 2018년 1월 이후는 1일 60,000원입니다)

예상 지급일 수 : 최소 90일에서 최대 240일까지로 계산(연령, 가입연도에 따라 다릅니다)


실업급여 예상 지급액 확인하기 간단하죠? 실업급여 신청 후 얼마가 지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