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당뇨에 좋은과일, 채소 알아보고 먹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건강은 매우 중요하죠? 우리 현대인의 대표적인 성인병인 당뇨가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당뇨로 매일 약을 드시고 있어서 많은 관심이 있어요. 당뇨는 운동, 규칙적인 생활, 식이요법이 매우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좋은과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당뇨에 좋은과일, 채소 무엇이 있을까






당뇨는 신체 내에서 혈당 조절을 담당하는 인슐린에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못할 때, 몸에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뇨로 일상생활하는 것도 불편해지는 경우도 있고, 지속되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미리미리 예방하는 게 좋겠죠?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불량 탄수화물 수치가 낮아 인슐린 증가에 매우 좋다고 해요. 


요즘은 가까운 마트에서도 아보카도를 쉽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많이 섭취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해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건강한 과일입니다. 



★ 사과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주는데 매우 좋다고 해요. 또 칼륨이 많아 고혈압과 혈관 건강에 좋고 면역력 강화에 좋은 과일입니다.


당뇨에 좋은과일을 알아봤는데 너무 몸에 좋다고 과잉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위에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우리 모두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