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생활기록부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해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취업이나 회사 제출할 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나 생활기록부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발급 때문에 학교나 동사무소 찾아가기 힘드신 분들은 정부 24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더라고요. 오늘은 정부 24에서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

★ 고등학교생활기록부 발급 ★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발급해보자.





먼저 다음에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검색하시고 정부 24 민원안내에서 중등학교 성적증명을 클릭하세요.



정부 24 들어가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방법에 대해 나와요. 인터넷이나 방문, 팩스도 가능하고 신청서작성만 하면 바로 발급이 되네요. 또 다른 신청서는 수수료가 나오는데 성적증명서 발급 은 무료로 할 수 있어요. 신청하기 누르기 전에 로그인해주시면 좋아요.



로그인해주신 분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더라고요. * 표시된 필수 항목 작성해주시고 학교정보 정확히 입력해주면 끝.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돼요.



로그인 하기고 신청서 작성해도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미리 PC에 공인인증서 받으시고 해주시면 좋겠네요.





신청내역처리 완료라고 뜨네요. 간단하죠? 정부 24 가입해주시고 신청서 작성 후에 공인인증서 인증해주시면 간단하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가능해요. 



민원신청 내역 들어가시면 발급 확인 가능하고, 문서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 24 또는 민원24에서 성적증명서 외 운전면허정보, 국민연금 정보 등등 여러 가지 서비스도 확인이 가능해요. 필요하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해서 사용하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