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흰옷 물들었을때 해결하는 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흰색 옷은 깔끔하면서 단정한 느낌을 주는 옷이죠.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흰색 와이셔츠 많이들 입는데요. 저도 흰색 옷을 좋아하는데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선듯 구매를 못할 때가 많아요. 흰옷에 뭐라도 살짝 묻으면 티가 너무 많이 나고 관리가 너무 힘들어요. 오늘은 흰옷 물들었을때 지워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 흰옷 물들었을때 해결방법 ★

※ 흰옷에 잉크가 물들었을때 방법



옷에 잉크가 묻으면 정말 당황스럽죠. 잉크는 물로는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먼저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서 옷을 15분~20분 정도 담가놓고 오염된 부분을 비벼서 빨래해주시면 오염이 제거돼요. 오염을 제거하고 빨래를 한 번 더 해주시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요.




오염이 심한 경우에는 표백제를 사용하면 좋아요. 세제랑 같은 방법으로 따뜻한 물에 표백제를 풀어서 1시간 정도 담가놓고 오염을 제거하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요.


※ 흰색 누렇게 물들었을때 방법



흰옷을 오래 입다 보면 목부분이나 팔 부분이 누렇게 오염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다시 흰옷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오염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비벼주고 세탁기에 돌리면 깨끗하게 원래 흰옷으로 돌아가요. 


※ 색깔 있는 옷과 같이 세탁하면서 흰옷 물들었을때 방법



세탁을 할 때 색상별로 빨래를 해야 되는데 가끔 실수로 색깔 있는 옷과 같이 빨래를 할 때가 있죠. 그럴 때 당황하지 말고 40도에 따뜻한 물에 식초를 섞어서 주물러 주면 물들었던 색상이 잘빠진다고 해요.





이렇게 흰옷 물들었을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집에 세제나 표백제,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레몬이나 식초를 이용해서 흰옷을 지울 수 있어요. 포스팅 보시고 흰옷 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