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카카오 카풀 반대하는 택시 파업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카카오 카풀 서비스 도입으로 오늘 20일 택시업계에서 총파업에 나섰는데요. 카카오에서 카풀을 시작한다고 하니 택시 기사들이 반발이 심한 거 같아요. 택시 파업으로 오늘 출퇴근 시간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봤죠. 그럼 오늘은 카풀 뜻과 카카오 카풀 과 택시업계에서 반대하는 이유를 알아볼게요.

★ 카카오 카풀 택시파업 ★


※ 카카오 카풀 서비스와 택시업계와 대립





카풀 뜻은 목적지나 방향이 같은 사람들이 한대에 차량으로 같이 타고 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외국에 우버와 같은 개념같아요. 카카오에서 카풀 운전을 등록을 받고 등록이 된 사람이 출퇴근시간에 같은방향에 인원들은 태워서 이동하는 서비스를 시작한건데요. 카풀에 위험성이나 또다른 범죄 가능성때문에 반대 의견이 많이 나오기도 했어요. 그래서 카카오 카풀 드라이버는 깐깐하게 자격검사후에 가능하도록 했어요.



택시 단체에서 여의도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어요. 불법 자가용 카풀을 근절하자라는 내용을 앞세웠는데요. 택시기사들은 생업을 위협하는 카풀 서비스 강하게 반대하고 나섰네요. 택시 파업으로 출퇴근 시간에 많은 피해가 있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카풀이 되면 택시 이용이 많이 줄어드는 거 맞기 때문에 택시기사들은 하나둘 모여 파업을 한거 같아요.



카카오 카풀 서비스는 택시 이용 보다 저렴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택시에서 강한 반발이 있고, 이번 카풀 반대 분신 사건과 택시 파업으로 카풀 서비스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택시를 잘 타지 않는데요, 단거리 승차거부를 하시는 분도 계시고, 난폭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카카오 카풀 서비스를 찬성하는데요. 다른 외국에 우버 서비스를 보면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목적지 거리에 따라 요금이 붙기 때문에 목적지를 좀 더 저렴하게 갈수 있어 좋았어요. 카풀 서비스를 좀 더 보안하고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다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