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살다 보면 부동산 경매나, 대출, 등으로 전입세대열람원이라는 서류가 필요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생소할 수 있는 문서이지요. 오늘은 전입세대열람원 발급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전입세대열람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

※ 민원 24를 이용해서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해보자.




우선 포털 사이트에 민원24라고 검색을 하시면, 정부민원포털인 24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네이버에 검색을 했더니 바로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의 민원서식 등이 모두 전산화되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각자가 필요로 하는 서류들을 발급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발급도 가능한데요.



전입세대열람원을 검색창에 넣고 검색을 해줍니다. 통합 검색으로 바로 검색이 되니 편리하죠. 굉장히 많은 문서 서식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직접 찾으려면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이 들거든요.




한 건의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명칭이 주민등록 전입세대 열람원으로 바뀐 모양입니다! 이렇듯 많은 일을 하는 전입세대열람원 발급은 얼마일까요? 한번 클릭해보겠습니다.




네, 바로 3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하네요! 수수료를 결제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을 하시려면 출력 가능한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출력 가능한 프린터가 연결되어있는지 자체 테스트를 진행한 뒤 발급이 되니 참고하세요! 또, 보안상의 문제로 공유 프린터 등으로는 출력이 불가능하니 이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입세대열람원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