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유용하게 써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은 맞춤법을 잘 알고 계시나요?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서 맞춤법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취업 준비하는 데 있어서도 그렇지만, 큰 금액이 오고 가는 계약서나 보고서, 논문 작성 시에도  제일주의해야 할게 바로 맞춤법인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맞춤법을 다 외우고 살지는 못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이런 때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에서 잡코리아 맞춤법 으로 검색하면, 바로 들어가는 링크가 나옵니다.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의 빈 공백 칸에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글을 붙여 넣어주세요. 글을 써넣고, 오른쪽 하단의 맞춤법 검사하기 파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안녕하세요와 안녕하새요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로 과연 틀린 문장이 걸러질까요?




틀린 문장만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작성한 글에 어긋난 단어에 개도 표기가 되네요. 굉장히 정확하네요. 




붉은색으로 나타난 오타 의심 단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틀린 문장을 맞는 문장으로 추천해는 내용까지 보이네요. 올바른 추천 문장을 클릭하면 바로 맞는 글자로 바뀌며 치환이 되고요. 원하는 수정 문장을 다시 넣고 적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수정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 간편하고 좋습니다.


오늘은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유용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고 사용하셔서 사회생활에서 승승장구하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