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홈쇼핑 MD 연봉은 얼마일까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유통시장이 커지고 굉장히 발달해감에 따라 많은 분들이 홈쇼핑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분당 몇천 개의 물건을 판매하는 홈쇼핑의 세계에서 MD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지요. 흔히 MD로 통칭되는 상품기획자는 상품이라는 의미인 ‘merchandise’에 사람을 뜻하는 ‘er’이 붙어 만들어진 merchandiser 줄임말입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홈쇼핑 MD 연봉 대해 알아봅시다.





한고은 남편이 홈쇼핑 MD여서 연봉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아요. 홈쇼핑 MD는 어원에서 미뤄 짐작할 수 있듯, 이 기획자들은 사람들이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찾아내서 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모든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직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하여 홈쇼핑 MD  연봉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MD가 하는 일은 정말 다양합니다. 가장 최신의 트렌드 상품을 발굴하고 기획하여, 방송에 올려 판매까지 해야 하지요. 전체 회사의 수익창출 과정을 아우르는 멀티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MD는 여태껏 소비자들이 '구경해 본 적 없던' 아주 새로운 상품까지 찾아내 소개해야 하며, 그 새로운 상품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없도록 기획하고 판매해야 온전히 그 능력을 인정받을 수가 있습니다. 



기존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한다면, 많은 제품들 중에서도 반드시 방송에서 수익 분기점을 넘겨서 판매할 수 있을 만한 상품을 미리 골라 기획해야 하죠. 또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배송까지 책임져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많은 일을 하는 홈쇼핑 md 연봉은 얼마일까요?

홈쇼핑 MD는 다니고 있는 회사의 소속에 따라 연봉이 달라집니다 잡플래닛의 평균에 따르면, 씨제이 오쇼핑의 경우 홈쇼핑 md 연봉이 6100만 원 정도로 나오고 있는데요. 본인의 역량에 따라 그 갭이 많이 큰 직업이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홈쇼핑 MD 연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