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엑셀 셀병합 단축키 버전별로 확실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업무에 엑셀을 사용하고 있어요. 엑셀을 사용함에 있어서 엑셀 셀병합 단축키 는 아주 유용한 팁이고, 업무 진행을 빠르고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알고 있는 게 좋겠죠? 반복되는 작업을 마우스로 하기보다는 엑셀 셀병합 단축키 를 사용하게 되면 훨씬 효율적으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 엑셀 단축키를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 엑셀 셀병합 단축키 ★

※ 엑셀 셀병합 단축키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합칠 셀들을 저렇게 블록 지정한 뒤에 ALT + H를 누릅니다. 

우선 합칠 셀을 지정해준 뒤에 누른 ALT부터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ALT 키는 엑셀에서 리본 메뉴의 단축키를 나타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리본 메뉴 각 탭중 홈 메뉴의 단축키가 H이므로 H를 눌러야 하는 것이죠.



M 을 누른다.

셀 병합 메뉴는 홈 메뉴 그룹 안에서 M이라는 단축키를 할당받고 있습니다. 키가 보이니까 이해하기 쉬우실 것입니다.


▶  C를 누른다.

셀 병합에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전체 병합, 셀 병합, 셀분할이 있습니다. 이중 셀 병합을 하고 가운데를 맞추는 단축키는 C이므로 C를 눌러주시면 병합과 동시에 예쁘게 중앙 정렬까지 완료됩니다. 상황에 맞는 병합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되시겠습니다.



합쳐진 셀입니다. 

예쁘게 병합과 정렬이 완료되었습니다. 많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지요? 응용력이 뛰어나신 분들은 예상하셨겠지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셀 분할이나 다른 기능들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셀 병합 단축키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많은 분들이 오늘 알려드린 엑셀 셀 병합 단축키를 기억하고 유용하게 엑셀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