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디 제대, 전역일 언제일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과 프로듀싱 능력, 그리고 음악적 실력 못지않게 빼어난 패션 센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아티스트 지드래곤. 그러한 지드래곤이 군대를 간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마도 지디 제대, 전역일이 언제쯤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지드래곤의 필모그래피와 지디 제대. 전역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지디 제대, 전역일 알아보자.





우선 지디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입니다. 그의 이름을 줄인 GD(지디)라는 약칭으로 불리기도 하지요. 많은 평론가에 의하면 G-DRAGON은 K-POP의 중심이자 K-POP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급력을 보유한 인물이며 한국 음악계의 판도를 바꾼 존재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의 등장 이전까지는 아이돌 그룹 내에서 래퍼란 단순한 머릿수 채우는 역할로 취급되어왔습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6년간의 오랜 연습생 시절을 거쳐 탄탄한 실력으로 아이돌 래퍼의 가치를 증명해 보였습니다. 


그는 아이돌 업계에 최초 작사/작곡이 가능한 아이돌이며 동시에 아이돌 역사상 최초로 전문 래퍼 버금가는 랩 실력을 지닌 실력자입니다.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지드래곤은  지난해 입대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때에도 많은 팬분들이 지디가 건강한 모습으로 군 생활 잘 하고 나오기를 응원해주었었지요. 지디 제대일은 2019년 11월 26일이라고합니다. 



종종 언론을 통하여 들을 수 있는 지디의 군 생활 소식들은 긍정적인 이야기들이 많았는데요. 모쪼록 무사히 군 생활 잘 마치고 올해 11월 이후에 다시 그를 볼 수 있기를 바라니다.


오늘은 지디 제대 전역일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