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효과 확실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문제가 되는 질병은 암이나 백혈병등의 심각한 병이 아니라고 합니다. 바로 비만이라고 하는데요. 비만은 그 자체로 문제가 된다기보다는 전체적인 신체의 밸런스가 붕괴되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비만에도 도움이되는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대해 알아보자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져 레몬밤이라고 불리는 만큼 상큼한 향이 특징입니다. 유럽에서는 과거로부터 항염ᆞ항바이러스ᆞ항히스타민 기능을 이용하여 약재로도 사용해왔다고하는데요.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와 심신을 안정시키고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장 건강을 도와 소화 증진과 배변 기능을 촉진하지요.



특히나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뇌 신경을 보호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하네요.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효과의 핵심 성분은  로즈마린산(Rosmarinic acid)이라는 성분입니다.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사실 이 성분은 허브라면 어디에나 들어있다 해도 될정도로 다른 허브들에도 들어 있지만,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함유량은 다른 허브의 2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방 대사에 관여하는 로즈마린산은 혈압을 낮춰주면서 대사 이상을 개선하고 비만 완화를 돕는 효과가 강하다고하네요. 지방 조직에 영양을 공급하는 새로운 혈관 생성을 억제해주므로 지방세포가 커지지 않도록 방지해준다고해요.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와의 전쟁을 선포하신 분들이 주변에 꽤나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들어 이 다이어트에 각광받고있는 것이 바로 레몬밤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며 레몬밤 약이나 차를 섭취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듯 레몬밤 효능,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