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 카드 발급받고 편하게 사용해보자!

유용한 정보|2019. 2. 22. 04:00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은 OTP 카드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미 사용 중인 분들도 있고 처음 듣는다고 말씀하실 분들도 많이들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OTP 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OTP 카드에 대해 알아보고, 편하게 사용하자.





OTP 카드란 미리 정해진 패스워드가 아닌, 특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수시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보안 시스템을 말합니다.



접속시마다 그때그때 필요한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그 번호를 통해 사용자 본인 확인을 하는 방식입니다. 대개는 주로 난수 발생기에 현재 시간을 넣어 비밀번호를 생성하는데요. 서버와 사용자의 생성기는 서로 교류하지 않지만, 시간을 seed로 하여 같은 알고리즘으로 생성 매칭을 하므로 서로 시간이 동기화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OTP 카드는 둥글넙적한 기존 OTP 토큰의 불편한 휴대성을 개선하여 나온 OTP 토큰으로, 신용카드처럼 생겨서 카드형 OTP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용은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6,150원 ~20,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은행에서 카드형 OTP를 취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휴대하기에는 편하지만, 일반적인 동글형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네요. 게다가 지점에 따라서는 카드형 OTP가 없을 수도 있으므로, 방문하려는 지점에 전화로 재고를 확인하고 찾아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OTP 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떠셨나요, 조금 도움이 되셨을까요? 은행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서 OTP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