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칼무리 사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코쁠소입니다. 회사에서 사무적인 일을 하다 보면 반복되는 작업으로 시간을 많이 소요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보고서 등의 작성들을 하다 보면 캡처 기능을 이용할 일이 참으로 많이 생깁니다. 이런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칼무리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칼무리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칼무리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칼무리 프로그램 다운받기]


칼무리 홈페이지 : http://kalmuri.kilho.net/


이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 없이 다운로드해서 바로 쓸 수 있고, 칼무리 사용법도 간단해서 좋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위에 올려드린 칼무리 홈페이지로 가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다운로드 후 더블클릭하면 실행이 되는데 위와 같은 초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뜹니다. 사용방법도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좋아요.


원하는 범위, 저장할 포맷을 선택하신 후 PrintScreen 키를 누르시면 캡처가 되는 기능이지요. 메뉴는 칼무리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역 화면 캡처에서 REC를 클릭하시면 동영상 캡가 됩니다.




그 밖에도 전체 화면, 활성 중인 프로그램, 윈도 컨트롤, 영역을 설정한 캡처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저장 시에 PNG, JPG, BMP, GIF 파일 포맷 지원도 되지요.



웹페이지 캡처(전체 페이지 캡처), 프린터 출력, 캡처 시 이미지 창고로 업로드 기능, 색상 추출 기능, 단축키 설정도 가능하며, 영역 캡처 시 키보드를 통한 섬세 조절 지원이 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렇듯 작지만 강력한 프로그램인 칼무리! 오늘은 칼무리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정보들로 업무능률도 올리시고 유용하게 칼무리를 사용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