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고 제대로 섭취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은 새싹보리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매스컴에서 여러 번 소개가 된 이후 그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는 것이 바로 새싹보리인데요. 오늘은 이렇듯 영양면에서 재조명 받게 된 식품인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MBN '엄지의 제왕'에서 '몸속 시한폭탄 내장지방' 특집으로 방영된 새싹보리는 10~20cm 정도 자란 어린 보리싹을 말합니다. 이미 보리는 몸에 좋기로 조선시대 때부터 그 효능이 입증되어 동의보감에서도 보리는 오곡 중 으뜸이라 칭한 기록을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발아현미가 일반 현미보다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듯, 새싹보리 효능 또한 일반 보리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선 새싹이 좋은 이유는 싹이 나면서 씨앗에 있던 고영양분이 새싹으로 이동해서, 기존 영양 성분이 

몇 배로 농축되고 새로운 영양소도 생겨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싹 보리에는 보리와 마찬가지로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고구마의 약 20배에 달하여 변비 예방과 장 건강 유지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또한, 철분은 시금치의 약 24배나 들어있고 면역력에 좋은 생리 활성 물질인 베타글루칸도 버섯류 평균치의 약 3배에 가까운 양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새싹보리 효능 중 가장 뛰어난 것은 바로 풍부한 영양소에비해 낮은 열량으로 인한 비만 개선과 다이어트 효능입니다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이 두 가지의 성분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고 기존의 지방 분해를 가속시켜준다고 하네요. 때문에 장기 복용 시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비율이 늘어나서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새싹보리와 함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모링가 효능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듯 우리몸에 참 좋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새싹보리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