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과 넥플릭스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넷플릭스를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며 마니아를 넘어선 폐인을 양산해 내고 있는 넷플릭스는 첫 한 달 서비스 무료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심심풀이로 보기 시작했다가, 특유의 인공지능형 맞춤형 추천 서비스 때문에 반하여 계속해서 결제하고 이용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넷플리스에 대한 설명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대해 알아보자





양질의 콘텐츠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빠른 업데이트 덕분에 충성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넷플릭스 마니아분들을 위하여 넷플릭스 대해 알려드리고,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우선 넷플릭스의 가장 독특한 점은 내가 시청한 시청 기록을 기반으로 다음에 봤을 때 만족할만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추천을 해준다는 점이지요. 


하지만 우연히 잘못 클릭했거나, 한번 봤는데 별로라서 재미가 없었던 드라마가 이 시청 기록에 포함이  되어있다면, 계속 시청 중인 콘텐츠에 뜰뿐더러 다른 콘텐츠를 추천해줄 때도 해단 콘텐츠를 포함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게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따라 허 관심이 없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시청 기록을 삭제해서 정확한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는데요.



위와 같이 넷플릭스에 로그인을 한 뒤, 시청 기록을 수정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하고, 계정 옵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아래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해 준 뒤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회차 또는 타이틀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숨기기를 하면 됩니다. 


모든 시청 기록을 숨기는 기능도 있는데,  이를 하려면 페이지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 옵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간단하네요.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제가 드린 설명이 알기 쉽게 이해가 되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도셨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며, 마무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