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다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디스코드(Discord)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거나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디스코드는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최근 많은 분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렇듯 인기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 디스코드 다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디스코드 다운로드, 사용법 참고해주세요






스카이프나 행아웃처럼 1:1로 전화를 걸거나 직접적으로 사람들을 초대하고 대화하다가 종료가 되는 방식이 아니라 일반적인  채팅방과 비슷하게, 한번 열어둔 서버에는 계속해서 사람들이 남아있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음성 대화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을 해야 합니다.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환경에 맞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준비되니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이후에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직관적이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PC형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앱도 있어서 상황에 맞게 쓰시면 좋습니다.






사용법은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가입부터 시작하여 서버 생성과 이용까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다운, 사용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재미로 하기도 좋고, 회사에서 화상 회의 등을 할 때 이용하기에도 좋은 디스코드. 제가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을 이용하여 디스코드를 이용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도셨으면 하는 마음을 가져봅니다.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